알차고 다양한 여행상품, 튼튼한 재정, 안전한 여행사 추천~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제일 힘든부분이 여행지와 여행사를 고르는것입니다.
소비자보호원에서는 2000년이후 매년 30%씩 여행사에대한 불만 접수와
소비자피해가 증가하고있다고 합니다.
국내여행사가 우후죽순처럼 늘어나면서 가격경쟁이 심해지고
일단 여행상품을 싸게 올리고 계약후에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상위 20개 여행사중 70%나 된다고합니다.
게다가 추가비용이 상품표시가격에 최대 88%가 부가된다고하니
여행사의 횡포가 심각한수준입니다.
보통 여행사에서 상품을 고르고 계약을 하게되면 한두달 전에 예약을 하게되는데
예약된 비행기가 취소되거나 변경되어서 추가비용이 들어가거나,
변동되는 공항세 및 유류할증료에 의해 추가 되는경우,
숙소가 예약 취소 되거나, 현지 놀이상품이 변경되거나,
현지가이드가 가이드비를 받는경우, 여행 마지막날 관광상품을 구매강요하는등
추가비용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다하니 주의하셔야 할듯합니다.
여행사와 계약할때는 반드시 계약서와 일정표를 꼼꼼히 따져보고,
계약금이 환급 되지 않는 특약 조건이 있는지 신중이 검토하셔야합니다.
여행사가 등록업체인지 여행자 보험은 들어있는지를 따져보셔야합니다.
만약에 여행사와 여행전에 계약해지로 인해 분쟁이 일어나거나
여행후에 문제가 발생하신다면 반드시 소비자보호원에 상담을 해보셔야합니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