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6일 화요일

[산후탈모] 출산후 탈모 예방하기

[산후탈모] 출산후 탈모 예방하기


출산후 머리카락이 푸석푸석하고 한 움큼씩 빠지는 것은 일시적인 경우가 많지만, 이로인해 스트레스를 받으면 더 심해질수 있습니다.

1단계 브러시로 머리를 두드린다.나무 소재의 쿠션 프러시로 두피 전체를 톡톡 두드린다. 두피에 쌓인 노폐물을 없애주고, 두피를 자극해 혈액순환이 활발해집니다.
골고루 꾸준히 두드려주면 모근이 튼튼해지고, 비듬을 방지하는 역활도 합니다.
머리를 빗을 때는 뿌리에서 끝까지 머리 전체를 고루 빗습니다. 젖은 상태에서 머리를 빗으면 머리카락을 감싸고 있는 큐티클 층이 손상되므로 반드시 잘 말린 후에 빗습니다.

2단계 손가락으로 머리를 누른다.지압하듯이 관자놀이와 정수리 부위, 목 뒤 등 머리 전체를 골고루 누르고, 손가락을 부채모양으로 쫙 펴서 머리 전체를 빗어 내립니다. 평소에 꾸준히 하면 머리에 쌓인 피로가 풀어져 탈모 현상이 줄어듭니다.

3단계 샴푸질은 두 번 한다.샾무의 1회 사용시 적절한 양은 500원 짜리 동전 크기가 알맞습니다. 일주일에 3~4번, 한 번에 2회, 샴푸로 노폐물을 씻어냅니다. 첫번째 샴푸로 모발의 더러움을 없애고, 두번째 샴푸로 두피의 더러움을 씻어냅니다.

4단계 손끝으로 마사지한다.모발을 미지근한 물에 적신 뒤 샴푸를 풀어 손바닥에서 충분히 거품을 내 다음, 손가락으로 두피에 원을 그리듯 손끝으로 마사지합니다.

5단계 린스는 모발 끝에 바릅니다.
린스를 두피에 직접 묻히면 탈모의 원인이 됩니다. 거품이 남지 않도록 깨끗이 헹궤냅니다. 린스를 물에 타서 헹구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6단계 트리트먼트를 사용한다.
샴푸후 머리카락의 물기를 제거하고 손상된 모발을 중심으로 두피와 머리카라에 골고루 바릅니다. 단 지성 피부는 비듬의 원인이 될 수 있으므로 두피에 닿지 않게 주의합니다.

7단계 스팀타월을 한다트리트먼트를 골고루 바른후 랩을 씌우고 스팀타월을 두른 뒤 5분 정도 그냥 둡니다. 두피에 따라 영양분과 수분 공급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1회 정도가 적당합니다.

산후탈모 자세히 알아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