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18일 목요일

[임신중 체중관리] 임신중 체중관리의 중요성과 방법

[임신중 체중관리] 임신 체중관리의 중요성과 방법

출산 직전 까지 체중 증가폭을 체크하고 관리해야합니다.임신 초기와 중기에는 5KG 이상 체중이 불지 않도록 주의하고, 임신 중기부터 후반기에는 한 달 평균 1.5Kg 이상 체중이 늘지 않도록 관리합니다.
특히 체중이 쉽게 늘어나는 때가 바로 임신후기 입니다. 이제껏 이상적으로 늘다가도 마지막 2개월 동안 2~3Kg이상 늘어나는 경우가 흔합니다.
이제 곧 출산한다고 마음이 느슨해지거나 커진 배로 인한 운동 부족 등이 이유인데요, 방심은 금물이므로 출산할 때까지는 체중조절에 신경써야합니다.

한꺼번에 증가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체중이 쉽게 늘어나는 때는 입덧이 끝나는 임신 4~5개월 무렵과 출산을 앞둔 8~9개월 즈음입니다.
입덧이 끝나면 그 동안 못 먹었던 음식을 통해 영양을 섭취하겠다는 생각으로 체중이 늘어나는 걸 무시하기 쉽습니다.
임신 후기에는 출산이 얼마 안 남았다는 생각에 마음이 느슨해지는데다 운동 부족이 겹쳐 체중이 급격히 증가하므로 주의해야합니다.

영양 식품 리스틀 만든다임신부 몸에 필요한 건 칼로리를 필요 이상 넉넉하게 섭취하는 것도, 먹기 좋은 영양을 편식하는 것도 아닙니다.
임신 중 먹으면 도움이 될 단백질, 칼슘, 철분 등 대표적인 영양분이 어떤 식품에 풍부한지 영양 식품 리스틀 만들어 냉장고에 붙여두고 참고합니다.

식사조절과 운동을 병행한다.
BMI수치상 비만인 임산부는 임신 기간 동안 임신 전 체중을 유지하거나 체중을 줄여야 합니다. 식사 조절만으로 힘들기 때문에 운동을 하는 것이 좋은데, 가장 좋은 운동은 수영입니다. 물속에서는 무릎이나 허리 관절에 부담을 주지 않고 몸을 움직일수 있어 운동 효과가 높습니다. 임신 전 수영을 하지 않았따면 수영대신 임산부를 위한 아쿠아워킹을 하는 것도 좋습니다.

임신중 체중관리 자세히 알아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