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년 7월 23일 화요일

임신중독증 조기예측을 위한 임신중독에 걸리기 쉬운 임산부 .

임신중독증 조기예측을 위한 임신중독에 걸리기 쉬운 임산부 .

고령임신과 쌍둥이 임신40세 이상의 임산부는 20~30대의 임산부에 비해 발병률이 3배 정도 높습니다.
나이가 들면 혈관이 노화해, 고혈압, 신장볍이 생기기 쉽고, 쌍둥이 심산부는 모체에 가해지는 부담이 크기 때문에 일반 임산부에 비해 임신 중동증 발병률이 2~3배 높습니다.

고혈압이 있는 경우
임신 전부터 혈압이 높았던 사람은 임신 후 혈압이 더 올라가거나 임신중독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집안력이 있는 경우에도 발병률이 높습니다.

신장질환이 있는 경우
신장볍이 있었던 임산부는 임신 후반기에 신장의 부담이 커지는 것을 견디지 못해 임신중독증에 걸릴수 있습니다.

당뇨병이 있는 경우
당뇨병에 걸리면 태아가 너무 커져서 신장과 심장에 부담을 줍니다. 일반 임산부에 비해 임신중독증에 걸릴 확률이 40배나 높습니다.

비만인 경우
임신 전부터 비만이었던 사람이나 임신으로 몸무게가 급격히 늘어난 사람은 발병률이 3~~4배나 높습니다.
살이찌면 신장과 심장에 부담을 주어 혈압이 높아지기 때문입니다.

인신중독증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생활과 스트레스를 관리하셔야합니다.
평소 자주 휴식을 취하면 혈압이 내려가고 태반과 신장에 혈액이 원활하게 공급되어 부종을 가라앉히는 데 도움이 됩니다.
두통이 심하거나 심장이 두근거리는 등의 증세는 고혈압에서 비롯되므로 평소 마음의 여유를 가지고 편안하게 생활합니다.
임신 후기에 체중이 일주일에 0.5Kg이상 급격히 증가하면 임신중독증을 의심할수 있기때문에 평소 짠음식을 피하고
체중관리를 하셔야합니다.

임신중독증 자세히 알아보기




댓글 없음:

댓글 쓰기